character image
2025 이데아 개찬론 마스토돈

권도형

權 桃馨



탐정의 특이점

7년 전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사건이 있었다. 대한민국에서 29년간 미제 사건이었던 살인사건의 진범이 어느 인터넷 커뮤니티 유저 D의 글로 잡힌 것이다.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글은 상당히 구체적으로 범인이 어떤 경로로 피해자를 살인했을 것이고, 증거인멸, 도주경로, 범인의 범행 동기 등을 추측하여 적어두었고 그 글이 화제가 되어서 여러 인터넷 뉴스, 나아가 방송 및 SNS에 일파만파로 퍼지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그 글이 진짜였던 것 처럼 경찰들은 은밀하게 재수사를 시작했고 그 커뮤니티 유저가 추측한 용의자를 검거하여 범죄의 진상을 밝히게 된 것이다.

 

이후로는 인터넷과 언론, 대중들은 그 커뮤니티 유저에게 관심이 집중 되기 시작했고 그 유저 D가 다른 미제  사건들에 대한 추측글을 작성한 것을 발견하게 된다. 국내 미제 사건뿐만 아니라 해외 미제 사건에 관하여도 많은 글을 작성하여 해당 커뮤니티 사이트에 접속자가 폭증하여 일시적으로 접속이 불가해지기도 하였다. 각국의 나라들은 해당 글 때문에 수사를 한 것은 아니라고 하나  거짓말 같이 D의 글이 유명해진 후에 범인들이 잡히기 시작하여 더욱이 D라는 사람에게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기 시작한다.

 

그렇게 D는 인터넷 탐정이라고 불리며 여러 미제 사건들에 대한 추리글을  쓰기 시작했고 더욱 나아가 현재 진행 중인 세계적인 범죄사건에 대해 추리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리고 1년 뒤, 미국에서 거대 멕시코 마약 카르텔을 소탕하는 작전이 대대적으로 이루어졌고, 작전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고 사건 보고에 있어 공식적으로 권도형이라는 대한민국 국적의 사람이 D라는 것을 밝히고 멕시코 마약 카르텔을 소탕하는 것에 도움을 주었다고 FBI측에서 이야기 하게 되면서 권도형이 세상에 나타나게 되었다. 권도형은 해당 작전 전에도 각 나라의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범죄 집단 및 범죄자 소탕, 미제 사건 해결들을 진행했다고 전해진다.

 

그리고 기다리기라도 한 듯 권 도형이 탐정으로써 언론에 드러나자 ‘학원도시 노아폴리스’에서 그에게 탐정의 특이점이라는 칭호를 부여받게 되었다.

 

 

인지도  ■■■■

 

 

성격

명랑한 / 사교적인 / 자기 과신

 

 

기타사항

대한민국 출생, 초등학교 중퇴하였고 검정고시를 14세에 통과 후 로스쿨을 입학했다 중퇴했다.

 

왼쪽 눈가에 꽤 큰 흉터가 있다. 어쩌다 생겼냐고 물어보면 교통사고가 났었다, 어린 시절 넘어졌다, 누군가에게 벽돌로 맞았다. 등등… 별 대답을 주지만 정작 어떻게 생긴 것인지는 본인만 안다.

 

골까지 오는 검은색 머리를 반으로 묶고 귀에는 각종 피어싱을 하고 다닌다. 목에는 헤드셋을  끼고 다니며 품이 넓은 회색 후드티와 스크래치가 난 짙은 색의 청바지, 허리에는 빨간색 체크무늬 셔츠를 묶고 다닌다. 각종 악세사리와 함께 몸 곳곳에 타투가 있는데… 음악하는 사람 같다는 외부 평가가 많다. 실제로 그쪽으로 관심도 없고 그냥 가끔 클래식을 듣는 수준이다.

 

취미는 각종 게임, 특기는 테트리스 게임. 테트리스 게임 세계 신기록도 가지고 있다. 바둑, 장기, 마작, 포커, 다트, 당구 등등… 기기게임 외로도 게임 자체를 좋아하며 즐긴다.

 

사실상 공식적으로 권도형이 D라고 밝혀지기 전까지 아무도 D가 권도형인줄 몰랐다. 가족들에게까지 사실을 숨겼으나 숨긴 이유는 크게 없었다. 그저 자신에게 안 물어봤기 때문이었다. 가족들은 그저 막내동생이 방구석에 박혀서 하루종일 컴퓨터나 하는 은둔형 외톨이인 줄 알았던 것이다.

 

 

소지품

담배, 라이터, 수면안대